티스토리 뷰



동시대를 호흡하는 소설가의 번역과 감성 디자인의 아름다운 이중주,
허밍버드 클래식 으로 고전 읽기의 즐거움을 만나다!

「허밍버드 클래식」은 고전 읽는 즐거움을 성인이 된 후에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시리즈로, 동시대를 호흡하는 젊은 소설가의 신선한 번역과 어른 눈높이에 맞춘 북 디자인이 결합해 시대를 초월한 고전 읽기의 즐거움을 주고자 한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와 오즈의 마법사 를 시작으로 「허밍버드 클래식」은 어른을 위한 감성회복 프로젝트이자, 부모가 다시 읽고 아이뿐만 아니라 세계관이 확립되어 가는 청소년들에게도 선물하기 좋은 책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영웅적 인물이 아닌 평범한 소녀가 주인공이라는 설정, 독특한 주변 인물들, 현실 세계를 뛰어넘는 기발한 상상력,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모자랄 데 없이 탄탄한 구조를 가진 오즈의 마법사 는 이후 수많은 모험 소설의 모델이 되었다. 고향인 캔자스에서 갑작스런 회오리바람을 타고 오즈로 날아간 도로시는 허수아비, 양철 나무꾼, 겁쟁이 사자를 만나 각자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다 함께 여정을 떠난다. 환상의 나라 오즈에서 펼쳐지는 도로시와 친구들의 신비한 모험을 다룬 이 이야기는 당시 독자들과 평론가들의 엄청난 찬사를 받은 것은 물론 100년이 지난 지금도 영화, TV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로 변주되고 있는 ‘고전 중의 고전’이다.




옮긴이의 말
CHAPTER 1 회오리 바람
CHAPTER 2 먼치킨들과의 만남
CHAPTER 3 허수아비와의 만남
CHAPTER 4 숲을 가로지르는 길
CHAPTER 5 양철 나무꾼과의 만남
CHAPTER 6 겁쟁이 사자
CHAPTER 7 마법사 오즈를 만나러 가는 여행
CHAPTER 8 죽음의 양귀비 꽃밭
CHAPTER 9 들쥐 여왕
CHAPTER 10 문지기
CHAPTER 11 오즈가 사는 멋진 에메랄드 시
CHAPTER 12 못된 마녀를 찾아서
CHAPTER 13 구조
CHAPTER 14 날개 달린 원숭이들
CHAPTER 15 마법사 오즈에게 실망하다
CHAPTER 16 위대한 사기꾼의 마술
CHAPTER 17 기구를 띄우기
CHAPTER 18 머나먼 남쪽으로
CHAPTER 19 나무들의 공격
CHAPTER 20 앙증맞은 도자기 나라
CHAPTER 21 동물의 왕이 된 사자
CHAPTER 22 쿼들링들의 나라
CHAPTER 23 착한 마녀, 도로시의 소원을 들어주다
CHAPTER 24 집으로 돌아오다



허밍버드 클래식을 왕창 산 덕분에 어릴 때 읽었지만 기억이 가물가물한 동화들을 실컷 읽은 것 같아요. 그 중에서 어린 시절의 기억 속 이미지가 더 좋았던 책도 있고, 지금 읽어서 더 좋은 책도 있었어요. 오즈의 마법사는 후자에 속합니다. 그저 비슷한 모험기라고만 기억하고 있었는데, 허점 투성이들인 여행 메이트를 만나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재밌더라구요. 허수아비, 양철 나무꾼, 사자의 모습이 짠하기도 했습니다. 심장이 있으면 어디다 쓸 건데 싶은 마음. "이러니 내가 사기꾼이 될 수밖에. 다들 불가능한 줄 알면서도 나에게 그런 일을 해달라고 하니 말이야."라고 하는 마법사가 얄밉기도 했지만 어쩌면 그게 인생.,

댓글